카테고리 없음

Ask and It is Given - by Esther & Jerry Hicks

보라보라2024 2025. 2. 3. 07:50

 

어떻게 하면 우리가 목표하는 바를 효과적으로 얻을수 있을까? 

 

답은 '명상' 과 '확언'이다.

 

Esther 와 Jerry Hicks 이 저자 부부는 명상15분을 통해 몸에 감각이 없어지면서 정신이 육체와 분리되는 경험을 했다. 기분이 좋고 자유함을 느꼈다고 한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원하는 사람이 되고, 원하는 걸 가질 수 있고 원하는걸 할 수 있다. 우리의 현실은 우리가 창조하는 것이다. 이렇게 말해보라. "나는 무한한 에너지의 창출원이다". 사람들이 진정 원하는건 단순히 더 갖고싶고 이루고싶어 리스트 업 한것들을 클리어 하는게 아니다. 인생에서의 채움, 만족, 기쁨을 원한다.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있는그대로 사랑하며 내가 있는 자리에서 행복하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기대감과 열정을 갖고 살길 원한다.


그렇다면 왜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원하는걸 얻지못할까? 

 

그것은 우리의 에너지의 파동이 원하는것과 맞지 않아서이다. 우리안에 불신, 불만, 분노, 긴장 등의 '저항'이 원활한 에너지의 흐름을 방해하고 막는다. 릴렉스하고 본인의 잠재력을 믿고 원하는 바를 끊임없이 생각하면서, 에너지의 주파수를 맞추고 에너지 흐름이  원할하게 나를 통해서 흐르게 하라.

당신이 느끼는 감정을 살피라. 기분좋은 감정을 느낄수록 끌어당김의 법칙에 더 연결이 잘 된다. 당신이 바라는 것에 '집중' 해라. 집중을 하게되면 파동이 일어나고, 요구하고 원하게 되면 '끌어당김' 이 일어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당신이 이해하든 말든 무조건 일어난다. 당신이 원하면 우주는 그걸 만들어낸다. 아무것도 요청하지 않으면 아무런 대답도 듣지 못 할것이다.

State of allowing 즉, '받아들이는 상태' 가 되어라.
당신이 현재 어느 위치에 있든 시작하기에 완벽한 장소이다. 차를 타고 이동할때 네비를 켜고 목적지를 향해 운전하듯이, 출발점과 도착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현재 누구이고 어떤 상태에 있듯 (그것이 맘에 안 드는 모습일지라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하라. 그것이 출발점이다. 그리고 도달하고 싶은 곳/상황/자신을 모습을 확실하고 구체적으로 정하고 나아가라. 가는 여정에 즐거움을 느끼고 좋은감정을 가져라. 원하는 바를 이뤘을때를 그리며 기쁨과 행복함을 느껴라. 

 

 

끌어당김의 법칙에는 세가지 과정이 있다.

 

첫째, 요청한다. Ask.
둘째, 응답된다. The answer is given.
셋째, 응답을 받아들인다. You have to let the answer in,

둘째단계를 제외하고는 첫째와 셋째 단계는 본인이 '해야' 하는 단계이다. 많은 사람들이 토로하듯, 요청했지만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하는 이유는, 요청을 할때 잘못된 방식으로 하거나 셋째단계의 '받아들임'을 하지 못해서이다.

원하는 바를 요청할때엔 분명하고 정확하고 생생해야 한다. 원하는 바를 순수하게 긍정적인 감정으로 구한다. 이 때 주의할점은 그걸 원하게 된 부정적인 원인을 자꾸 떠올려선 안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는 아프고 싶지않다" 대신 "나는 건강하길 원한다"로, "나는 경제적으로 쪼들게 살고싶지 않다" 대신 "나는 경제적으로 여유있고 싶다" 등의 식으로, 부정형이 아닌 긍정형으로 구하라. 부정형은 내가 원하지 않는것에 집중하게 하며 그로인해 두려움과 부정적 감정을 수반하기 때문에 주파수가 맞지않아 응답을 가로막는다.

 

우주는 팽창하고 있고, 당신의 가능성도 그러하다. 우주의 리소스는 무한적이여서, 무한대의 모든 생각과 바람에 반응해줄수 있다. 즉, 요청은 경쟁이 아니다.

 

"There is Enough Room for All Diverse Thoughts and Experiences."

 


당신이 타고 있는 차의 스피드를 떠올려보라. 5마일로 달렸을때와 100마일로 달릴경우, 똑같이 나무를 들이받았을때의 임팩트는 차이가 날것이다. 스피드는 욕구의 파워와도 같다. 욕구에 더 깊게 강하게 생각할수록 에너지는 빠르게 움직인다.    

요청은 기분좋음이 수반되어야 한다. 바라는 바를 떠올릴때 우리는 그것을 '경험' 한다. 그리고 그것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긍정적 믿음이 있어야 한다. 만약 바라기는 하지만, "그런일은 내게 일어나지 않을거야.." 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의 요청과 주파수가 맞지 않는것이다. 여러가지 생각 중에 저항이 될만한 부정적 생각들을 제거하는 훈련을 해라. 

 

 

다음과 같이 말해보라.

"나는 자유롭다"
"나는 강하다"
"나는 좋은 사람이다"
"나는 사랑이다"
"나는 가치가 있다"
"나는 목표가 있다"
"다~ 잘 된다"

어떠한 감정을 느끼는것은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느끼기로 결정했기 떄문이다. 감정을 컨트롤할 줄 알게되면 부정적인 감정이 들어왔을때 그것을 덜어낼수 있다. 사람들은 외부환경과 상황에 대해 감정을 느낀다고 생각해, 외부환경을 바꾸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내가 어찌하지 못하는 타인의 감정이나 컨트롤 할 수 없는 외부환경이 생긴다. 내가 바꾸지 못하는 외부의 것을 바꾸려 하는 대신, 내 안에 감정과 에너지를 바꾸면 된다.

이 때 주의할 것은, 내 감정을 속이고 일부러 즐거운 '척' 하는건 소용이 없다. 진정으로 기쁨을 느껴야만 파장이 일어난다.

파장의 에너지를 끌어올리는 효과적인 방법들:

  • 감사는 굉장히 파워풀한 파장을 일으킨다. 매사 매순간 감사해보자.
  • 명상 (15분명상 추천)
  • 시각화/ 되고싶은 모습 상상하기
  • 긍정노트 적기
  • 물건 정리하기  

 

끌어당김의 법칙을 다룬 책들은 많지만, 이 책은 특히 '감정' 에 대해서 많이 언급하는 것 같습니다. 감사와 긍정 믿음 그리고 기쁜 감정들이 나의 요청의 시그널을 증폭시켜 준다고 말합니다. 어떠한 감정을 느끼는 것이 외부의 자극에 대한 수동적인 반응이라 생각한 제게, 나의 감정의 주체는 '나'이며 내가 능등적으로 선택하고 컨트롤 할수 있다는 메세지가 특히 와 닿았습니다. 내가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는 것은 내가 그 감정을 '허락'했기 때문이며, 그걸 '선택'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작가의 문장 또한 참 좋았습니다.

"사람들은 인생을 너무 심각하게 바라보는 경향이 있다. 인생은 즐거워야지~ 안 그런가? 당신 자신에 대해 감사하길 바란다. 당신의 가치에 대해 표현해줄 훌륭한 단어들이 많다. 당신의 삶을 사랑하고, 세상 사람들을 사랑하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당신자신을 사랑하라!"